'나는 고양이로소이다.' - 어린이 마당놀이
나는 고양이로소이다는 1905년 발표된 나쓰메소세키 원작의 일본고전 소설입니다. 저희는 수십개의 에피소드가 500페이지 분량에 담긴 이소설을 60분 분량 여섯개의 이야기로 한 마당놀이를 창작하였습니다. 이야기의 다양한 배경들을 일러스트 애니매이션 영상으로 제작해 투사하고 이와 연동하여 배우들이 연기하는 독특한 방식의 공연입니다.
'나는 고양이다. 이름은 아직 없다!' 로 시작되는 이 공연은 원작과 마찬가지로 고양이의 눈으로 바라본 인간세상을 유쾌하게 표현 하였습니다. 이름없는 고양이가 주인집 가족들과 음식을 놓고 아옹다옹, 이웃집 고양이들과 사랑하며 살아가는 일상 다반사가 유쾌하게 펼쳐집니다. 차분하고 천천히 진행되는 공연은 관객들이 배우들의 대사에 집중할수 있어 마치 오디오북을 연상케 하는 작품입니다. 여덟개의 테마곡들은 국악특징에 스윙, 인도음악요소 들을 결합하여 표현하였습니다. 전통공연을 모던하고 이국적으로, 익숙하지만 낯설게 감상할수 있습니다.
무사태평 고양이의 일상 다반사를 통해 여유와 재미를 찾아갈수 있는 공연입니다.
공연의 특별한 점은 무엇입니까?
- 일러스트 영상이 고양이 시점에 전개 됩니다. 커다란 스크린에 부엌, 거실, 마루들이 크기에 비례하여 과장되게 투사됩니다. 관 객들은 이야기속 고양이들과 같이 고양이가 되어 세상을 바라보 게 됩니다.
- 관계와 사랑의 쌍방향성을 확인하게 됩니다. 반려 동물에 대한 인간들의 행동을 고양이 시점에서 바라보면서 일방적인 관계표현은 폭력이 될수 있음을 유쾌한 풍자로 표현합니다. 이것은 고양이와 인간사이 관계에서 고양이들 사이로 상황으로 확장되어 갑니다.
- 청각으로 전달되는 다양한 효과음들은 관객의 상상력을 자극하게 됩니다. 고양이 걸음소리, 밥먹는 소리, 접시닦는 소리, 바람소리, 음식만드는 소리들이 공연과 연동되어 공연장을 채우게 됩니다. 관객들은 보다 소리에 집중하며 이로써 다양한 감각적 상상을하게 됩니다.
전석 매진되었던 전주 공연에 이어
광주와 군산 에서도 어린이 마당놀이 나는고양이로소이다를 만나보세요!!!
광주 서구 빛고을 국악전수관 공연장
관람문의
(빛고을 국악전수관)
062-350-4557
군산 금강도서관
관람문의
(군산 금강도서관)
063-454-5670
공연 섭외 문의
063-236-1577
합굿마을
공연 섭외 문의
063-236-1577
합굿마을